미국Life

HOV 2+ , Carpool 프리웨이 카풀라인

saltdoll 2018. 8. 18. 08:51
반응형

미국의 고속도로(Freeway)에는 카풀(Carpool)이라는 라인이라는 것이 있어서,

2명 또는 3명이상이 타고 한차로 가면, 1차로(중앙라인 옆)을 사용 가능합니다.


한명 이상의 탑승 차량에 대한 자연 환경(?) 아껴줌에 특별 해택을 주는 것이죠.


여기서 주의 할점은 시간과 요일 탑승인원에 따라 이용 가능 여부가 다르답니다.



 

HOV 2+ ONLY는 2명 이상의 탑승객만 이용가능하다는 의미이고,

HOV 3+ ONLY는 3명 이상의 탑승객만 이용 가능하다는 의미이죠. 


샌프란시스코에서 HOV 3+를 처음 볼 때 놀랬답니다. 꼭 3명이상이 타야 Carpool 라인을 탑승 할 수 있답니다.

   
















추가로, 전기차나 수소차는 Carpool라인을 사용 가능한데, 

차의 뒷 범퍼에 DMV에서 발급해 주는 스티커를 붙여야만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스티커는 DMV에 신청을 하면, 신청금액이 있습니다.)


Carpool라인 심볼은 마름모이면, 점선이 있는 부분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다인승차량전용차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검색하러 가기

다인승차량전용차로(多人乘車輛專用車路, High-Occupancy Vehicles Lane)는 규정 인원 수 이상이 탑승하고 있는 차량만 주행이 가능한 차로이다. 나홀로 차량 수를 절감하고, 정체 완화와 배기가스 배출 절감을 위한 제도로 어떤 나라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 등의 친환경차량은 규정 인원 수를 넘지 않아도 주행이 가능한 나라도 있다.[어디?]


참고: 

https://ko.wikipedia.org/wiki/%EB%8B%A4%EC%9D%B8%EC%8A%B9%EC%B0%A8%EB%9F%89%EC%A0%84%EC%9A%A9%EC%B0%A8%EB%A1%9C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