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식당

미국 마트 - 식료품 마켓 ( USA Store / grocery store )

saltdoll 2014. 9. 12. 07:21
반응형

미국은 쇼핑의 천국이라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크게 종류별로 크게 나누자면, “식료품 / 패션 / 전자제품 / 자동차 / 가구" 나눌 수 있다.

오늘은 grocery store (식료품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미국의 식료품점 하면, 음식들만 판다기 보다는 여러가지를 다 파는 한국에 이마트를 생각하면 된다.


미국에 분류별 식료품 마켓를 나열해 보도록 하자면,

미국식 마켓: Costco / Target / Ralphs / Albertsons / CVS

유기농 마켓: Whole Foods / Trader Joe’s

한인마켓: Zion Market / H Mart / Arirang Mart / Assi Mart (얼바인에는 2013년에 없어짐)

아시아 마켓: Farm Direct

각 스토어별로 특색이 있다.



 



Costco (Member Ship Card: $55, $110/Year) http://www.costco.com/

Costco하면 홀세일 마트의 대표이며, 미국에서는 return(반품)를 잘해주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무조건 반품(?)해주는 마켓으로 잘알려져 있다.

모든 부분에 가격이 저렴하고, 미국에서는 코스코를 몹시 좋은 마트로 인정한다.

소수가 사는 가족에게는 별로이지만, 4인 가족이상이라면, 코스코는 매우 유용한 곳이다.


Target (Member Ship Card: Red Card - Debit & Credit Card) http://www.target.com

Target는 공산품과 전자제품, 의류등 거의 모든 제품을 판매하며,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을 강조하는 마켓이다.

실질적으로 가벼운 물품들 예를 들어, 펜, 장난감(레고)등은 이곳이 다른곳에 비해서 저렴함을 느끼게 한다.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마켓이며, 이곳에 오면, 생각했던 것 보다 많은 물건들을 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Ralphs (Member Ship Card: Free) https://www.ralphs.com/

Ralphs는 신선한 과일과 다양한 식료품을 구비하고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 이곳 사과는 코스코보다 맛이 좋은 것 같다.)

Ralphs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정 상품 마다 Ralphs membership price라고 해서, 할인을 해준다.

우리집 근처의 Ralphs는 새벽1시까지 판매하면, 많은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CVS (Member Ship Card: Free) http://www.cvs.com/

CVS는 의료제품들을 특성화 되어 있고, 그외 스낵 및 문구등 과일과 채소를 죄외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얼마전 뉴스를 보니, 담배를 팔지 않기로 했다고 한다.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겠다는 Clean 이미지 마케팅인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런 이미지를 가져 가는 회사가 많이 생기길 바랄뿐이다.


Whole Food http://www.wholefoodsmarket.com/

Whole Food는 유기농 식료품을 파는 유명한 마켓이다.

미국은 한국에 비해서, 유기농이 저렴하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이곳이 다른곳에 비해 비싸는 이미지가 미국인들에게 강하다.

그러나, Whole Food 안에 있는 음식점은 건강에 좋은 유기농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판다는 이미지가 크다.

점심 시간에 방문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점심을 이용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Trader joe’s http://www.traderjoes.com/

Trader joe's 는 유기농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다.

다양한 유기농 식품들 및 제품들이 판매된다. 개인적으로 Trade joe’s에서 판매되는 tea를 매우 좋아한다.

Zion Market http://www.zionmarket.com

시온 마켓은 한국 마트로 많은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많은 프로모션으로 아줌마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물건들을 많이 판매한다.

보통 한인 마트에서 프로모션을 하게 되는 제품들은 라면, 과일들 많은 것들을 싸게 살 수 있다.

개인적으로 과일 구매는 조심스럽게 되는 편이다. 약간 복골복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시식가능한 과일만을 추천한다.

그러나, 시온마켓의 냉동 삼겹살은 다른 마켓에 없는 유일무의한 가장 품목(?)이다. (싸고, 맛있다 )


H Market (Membership Card: Free) http://www.hmart.com

에이치 마켓은 다양한 한국 제품들이 판매되며,

개인적으로 이곳에서는 고기를 살때 유용한 편이다. 이곳 차돌박이는 구이용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을 가지고 있다.


Arirang Market

아리랑 마트는 양념 고기가 유명하다.


Farm Direct Market http://www.farmdirectmarket.com/

이곳은 요즘 뜨고 있는 아시아 푸드 마켓인데, 개인적으로 이곳도 좋아하는 편이다.

종종 프로모션을 하는데, 프로모션을 잘 이용하면 유용한 제품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DAISO JAPAN : 다이소 재팬 (Yep : http://www.yelp.com/biz/daiso-japan-irvine )

저렴한 비용에 생활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이다. 많은 제품들의 가격이 $1.50 (+tax)이다.

그릇과 생활 필수품이 저렴하게 파는 곳이라, 인기가 많은 곳이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토어 중 하나이다.

Alive USA DAISO JAPAN 포스트 바로가기 : http://aliveusa.tistory.com/19 


 


주간 마켓 세일http://www.radiokorea.com/market/

한인 마켓의 주간 Sale 품목이 나오는 사이트다. 각 마트별 최근 전단지를 보여줍니다.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