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Life

Amazon 물건이 오지 않았을 때 (배송 완료로 나왔는데)

saltdoll 2018. 5. 16. 15:29
반응형

미국에서 Amazon.com에서 물건을 사다보면, 

배송 경로를 확인해 보면, 물건이 도착했다고 나왔지만, 물건이 집에 도착하지 않을때가 있답니다.



처음 이런 경험을 하게 되면, 난감하게 생각되고, 어떻게 해야 하나 싶을 때가 있습니다.

(3년전에는, Your Order 리스트에, 물건을 받지 못해서, 다시 배송이라는 버튼이 있었답니다. 이런 사고가 많았기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물건을 받지 못했기에, Return or replace Item도 아니고, 난감합니다.

이런 경우를 고객센터에 이야기를 하면, 

해당 아이템의 금액 만큼 아마존 Gift 크레딧으로 돌려줄테니, 다시 구매하라고 합니다.


이제, 배송완료라고 나왔고, 36시간이 지났는데도 물건을 못 받았을때,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하는 방법

고객센터에 문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amazon.com의 아래의 Help로 갑니다.



2) Need More Help? 선택하고 Contact Us를 선택합니다.



3) 도착하지 않은 물건을 체크로 선택하고, 

[2] Tell us more about your issue 에서 

Select an issue의 셀렉션을  "Where's my stuff?"을 선택하고, 

Select issue details 항목에서 "Tracking shows delivered but shipment not received"를 선택합니다.

4) Chat를 누르면, 팝업창이 뜹고, 제목을 입력하면, chat 시작을 누르면, 고객상담사가 연결되는데요.

여기서,  물건이 도착하지 않았다고, 간단한 메시지를 보냅니다.


대부분, 크레딧으로 환불해 줄테니, 다시 구매하세요. 이야기해줍니다.

(고객 센터 내용) After checking the order, the best option I'm seeing is for a full refund and we can have it issued as credit on the account and this will reflect within 24 hours. You can use this credit to order the item once again. Is this alright?


Extra 에피소드, 

$35이상 구매하게 되면, One-day free shipping인데요. 

제품을 빨리 받기 위해서, 두개의 다른 제품을 사서, $35을 넘겨서, One-day free shipping을 했는데 , 한개의 물건은 오고, 한개는 오지 않았답니다.

고객센터 직원에게, 빠른 배송을 위해서, 억지로 $35을 넘게 샀다고 하니. 

오더를 하고, 연락을 하면, 배송비에 대해서 waived 해주겠다고 하더군요. 

이론-.-;; 이런 이야기도 하지 않았다면, 2틀이나 기다려야 했을 텐데. 

다행이 "Place Order"를 마치고 나서, Chat창으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 

Refund나 Amazon Credit중 어떤걸로 줄까? 물어봐서, 내 신용 카드로 리턴을 요청했답니다. 

(그냥 Amazon Gift크레딧을 할껄 그랬나봐요. 비즈니스 데이 3-5일 걸린다고 이야기하네요 ㅠ.ㅠ)



Extra 에피소드 2,

어제(05/23/2018) 퇴근길 라디오 뉴스에서, 아마존 프라임 계정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던데요.

자주 물건 분실 신고로 비용을 리턴 받거나, 자주 사용하던 물건을 리턴하는 

불량 Customer를 강제 탈퇴 조치를 취할 계획을 가진다고 하네요.

참 미국의 리턴 서비스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네요. 

(참고로 물건을 사용하다가도 리턴이 되긴 합니다. 그러나 비추천 드립니다.)



참고: Your Amazon Order Never Arrived? Do this



[ 리턴 박스 스티커 관련 ]

Amazon에서 리턴 처리를 할때, 리턴 물건을 박스에 담을때, 프린트해서 바코드 영역과 배송사의 정보가 출력이 되는데, 

바코드 부분은 박스안에 넣어야 하고, 배송사의 정보는 박스 바깥쪽에 붙여줘야 합니다.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처음엔 헷갈린다는;;

추가로, UPS등 업체에 Drop Off의 경우, UPS를 물건을 수거하는 곳에 가져다 주면 무료.



[ Amazon 리턴, 픽업 스토어 ]

요즘은 리턴과 픽업을 Amazon Off-line 스토어가 있어서 쉽게 가능합니다.


스토어 리스트 확인 사이트

https://www.amazon.com/ulp?ref=nav_cs_campus_irv&zipcode=92618



아래의 스토어는 UCI에 Campus Dr에 있는 스토어, 

매일 아침9시부터 - 밤 9시까지 오픈을 하니, 직장 퇴근후에도 언제나 가능합니다.

Amazon@Irvine 

Open until 9:00 PM

Your Prime Member Services

• Free returns drop-off • Free Same-Day pickup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